초기 HDRP 테스트했을 때 나라카가 DLSS을 사용하여 효과를 냈다는 글을 보고 저사양에서 테스트했었는데, 프레임 효과는 있지만, 품질이 좋지 않아서 포기했었습니다.

근데, 최고사양에서 최고 퀄리티인데 특정 맵에서 해상도가 2048로 플레이하면 프레임이 50 프레임대로 떨어진다고 하여 이 문제를 DLSS로 해결하는 게 어떤가라는 생각이 들어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사실, DLSS은 오늘 3.5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이걸 보고 다시 한번 테스트하게 된 것인데 결론은.. 실패...

DLSS는 쉽게 이야기하면 원래 해상도가 2048인 모드에서 1024 이미지를 2048로 기술적으로 뻥튀기시키서 2048로 만들어서 포퍼먼스를 개선시키는 기능입니다.
업스케일이라고도 하는데 NVIDIA만 되는 AI 기술(?)이라고 합니다.

하여간... 테스트 하였는데, 숲이라 알파가 많은 오브젝트에서는 번짐 현상이 심하고 지글거림이 발생하여 포퍼먼스가 문제가 아니라 퀄리티가 떨어져서 다시 보류하였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이런 결과가 나온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직은 범용적인 기술도 아니라서 일단은 보류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