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갔다 와보니 outgame 팀에서 Quality 세팅을 수정을 했군요.

퀄리티가 너무 낮게 보였나 봅니다. (그게 목적인데....)

유니티에는 Quality에 따라 meshes의 bone에 영향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vertex 하나가 bone 몇개에 영향을 받는가에 대한 설정인데, 일반적으로 캐릭터 스킨 작업할 때 2개 이상의 bone에 영향을 받게 설계가 됩니다.

예전에 스킨 작업할때는 vetex당 bone을 3개 이상 쓰지 않도록 작업자에게 가이드했었지만, 요즘엔 그렇지는 않죠.

그래서 모바일에서는 2개에서 4개 정도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엔 스펙이 좋아졌으므로 웬만하면 권장사양은 Unlimited로 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유니티는 퀄리티에 따라 텍스쳐 사이즈도 줄이는 기능도 있습니다.(메모리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