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

ArrayList

ArrayList arrayL = new ArrayList();
void Start(){
	arrayL.Add(1); //추가하기
	arrayL.Add(3);
    	arrayL.Add("list");
    	arrayL.Add("fun");
    
    	arrayL.Remove(list); //list를 지움.
        arrayL.RemoveAt(2); // 3번째 add된것을 지움.
        arrayL.RemoveRange(0,2) // 0-2까지 범위를 지움.
        arrayL[0] = "tt";//0번 인덱스를 바꾸는것.
    
    print(arrayLsit.Count);
    
    for(int i =0; 1 <arrayL.Count; i++)
    {
    	print(arrayL[i];
    }
    
}

List =  정수형, 문자형등 형식을 정해서 넣어서 사용하므로 ArrayList보다 성능이 더 좋다고 할수 있다.

 

HashTable =  특정키값을 정해서 리스트를 만드는 기능이다. [만수(특정값 , 10000)]

Dictionary =  HashTable과 유사하고 List처럼 정해진 형식을 사용한다.

 

Queue = 순서대로 값을 넣고 순서대로 값을 빼내서 없앨때 사용된다.

    Queue<int> qqu = new Queue<int>();

    void Start()
    {
        qqu.Enqueue(1);
        qqu.Enqueue(3);
        qqu.Enqueue(5);

        if (qqu.Count != 0)// 아무것도 없을때 에러가 나지 않게 if를 넣어준다.
            print(qqu.Dequeue());
        if (qqu.Count != 0)
            print(qqu.Dequeue());
        if (qqu.Count != 0) 
            print(qqu.Dequeue());
    }

 

Stack= 순서대로 값을 넣고 반대순서대로 값을 없앨때 사용된다.(젠가는 위로 쌓아서 위에서 부터 제거한다.)

    Stack<int> SST = new Stack<int>();

    void Start()
    {
        SST.Push(1);
        SST.Push(7);
        SST.Push(3);


        print(SST.Pop());
        print(SST.Pop());
        print(SST.Pop());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체를 회전하고 상하 반복움직임.  (0) 2020.12.11
텍스쳐 애니메이션 타일셋  (0) 2020.12.11
텍스쳐를 자동으로 설정해봅시다.  (0) 2020.12.06
유니티의 Object 이해  (0) 2020.12.06
Scene 재시작  (0) 2020.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