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
ArrayList
ArrayList arrayL = new ArrayList();
void Start(){
arrayL.Add(1); //추가하기
arrayL.Add(3);
arrayL.Add("list");
arrayL.Add("fun");
arrayL.Remove(list); //list를 지움.
arrayL.RemoveAt(2); // 3번째 add된것을 지움.
arrayL.RemoveRange(0,2) // 0-2까지 범위를 지움.
arrayL[0] = "tt";//0번 인덱스를 바꾸는것.
print(arrayLsit.Count);
for(int i =0; 1 <arrayL.Count; i++)
{
print(arrayL[i];
}
}
List = 정수형, 문자형등 형식을 정해서 넣어서 사용하므로 ArrayList보다 성능이 더 좋다고 할수 있다.
HashTable = 특정키값을 정해서 리스트를 만드는 기능이다. [만수(특정값 , 10000)]
Dictionary = HashTable과 유사하고 List처럼 정해진 형식을 사용한다.
Queue = 순서대로 값을 넣고 순서대로 값을 빼내서 없앨때 사용된다.
Queue<int> qqu = new Queue<int>();
void Start()
{
qqu.Enqueue(1);
qqu.Enqueue(3);
qqu.Enqueue(5);
if (qqu.Count != 0)// 아무것도 없을때 에러가 나지 않게 if를 넣어준다.
print(qqu.Dequeue());
if (qqu.Count != 0)
print(qqu.Dequeue());
if (qqu.Count != 0)
print(qqu.Dequeue());
}
Stack= 순서대로 값을 넣고 반대순서대로 값을 없앨때 사용된다.(젠가는 위로 쌓아서 위에서 부터 제거한다.)
Stack<int> SST = new Stack<int>();
void Start()
{
SST.Push(1);
SST.Push(7);
SST.Push(3);
print(SST.Pop());
print(SST.Pop());
print(SST.Pop());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체를 회전하고 상하 반복움직임. (0) | 2020.12.11 |
---|---|
텍스쳐 애니메이션 타일셋 (0) | 2020.12.11 |
텍스쳐를 자동으로 설정해봅시다. (0) | 2020.12.06 |
유니티의 Object 이해 (0) | 2020.12.06 |
Scene 재시작 (0) | 2020.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