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는 High, medium, Low만 있는 것은 아니고 개발에 따라서 단계를 더 많이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PC개발의 경우 개인적으로 스팀의 하드웨어 스펙을 기준으로 삼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hwsurvey/videocard/

Steam Hardware & Software Survey

store.steampowered.com

저는 medium을 현시점 많이 사용되는 GTX 1060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Low는 GTX 970 정도로 High는 3060 정도로...

아래는 제가 개발하던 게임을 각각 하드웨어에서 60fps가 나오도록 체크하면서 세팅한 값입니다.
좋은 기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게임 따라 다르겠지만,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보시면 대략적으로 수치를 낮춘 것이 low이며, High는 높게 설정한 겁니다.
각각의 기능에 대한 내용은 유니티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Foward Only로 설정하였습니다만, Raytracing이 효과적인 게임과 많은 수의 실시간 라이팅이 요구되는 게임은 Deferred Only 세팅을 하는 것이 맞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어떤 설정보다 라이트에 대한 설정이 가장 퀄리티 셋팅에 영향이 큽니다.

Max shadow resolution을 256 이하로 지나치게 낮추면 오히려 역효과라는 것이 이 부분에서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유는 모르겠으나 프레임 저하가 더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관련된 부분은 수치를 낮출수록 효과적입니다.


Low의 경우 설정만으로 Frame이 나오질 않아서 폴리곤 외에도 카메라의 TAA설정과 포스트 프로세싱 자체를 꺼서 Low에서 원활히 돌아가도록 설정하였습니다.

☆ 추가내용
정확한 원인은 알수는 없었지만 저희게임은 운동장에 디렉션 라이트가 하나만 있는 상황이었는데 gtx 750에서 deferred 가 forward보다 5~10프레임의 이득인 효과를 보았습니다. 원칙적으로 따지면 조명이 하나라서 포워드가 빨라야한다고 생각했지만 디퍼드가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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