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19개 Texture, 우 14개 Texture

캐릭터의 텍스쳐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이것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테스트하였습니다.

 

좌는 텍스쳐 19장을 사용한 것이고, 우는 텍스쳐 14장을 사용한 것입니다.

좌는 텍스쳐를 사용하되 채널을 R 하나만 사용하여 여러 텍스쳐로 구성되어 있고,

우는 metallic, smoothness, AO를 하나의 텍스쳐로 묶었습니다.

 

애초 생각은 여러 단일 텍스쳐를 하나의 텍스쳐로 묶으면 다 나은 결과가 나올 거라 생각했지만,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음.

단일 채널을 사용한 텍스쳐 쪽이 오히려 효율이 좋았습니다.

 

결론, 채널을 묶어서 텍스쳐량이 적어진다고 더 효율이 좋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도록 하자.

단일 채널의 텍스쳐가 오히려 효과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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