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mp와 Saturate는 비슷한 기능이나 숫자를 넣고 안넣고의 차이가 있습니다.

Clamp는 노멀이나 컬러가 곱해지거나 더해질때 특정 값( min, max 주로 0과 1)을 넣어서 넘어가지 않게 설정하는것입니다.

즉, 1+1= 2가 되는것을 1로 제한하는것입니다. 숫자가 낮아지거나 밝아지면 점점 검은색이나 힌색으로 변하는것을 방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UV좌표를 참조하여 타일링이나 U나 V좌표를 가지고 조작이 가능합니다.

 

 

3D상에 좌표 XYZ를 가져와서 오브젝트의 형태와 관계없이 월드좌표로 조작이 되도록 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오브젝트를 나누거나, 좌우에서 우로 오브젝트를 나누는것이 가능합니다.

 

 

Scale은 텍스쳐를 곱할때 사용된다. 일종에 multiply 기능이라고 생각하면되는데 약간은 다릅니다.

Negate는 Scale를 뒤집을수 있다.(one minus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Sign의 기능은 노멀값(컬러?)을 중간값없이 -1,0,1로 끊어주는 기능입니다.

 

 

세기능의 차이점 입니다.(상자 위치는 0,0,0입니다.Abs만 약간 치우쳤군요.)

Sign은 -1,0,1로 나뉘어서 출력되는 것 입니다.( 그이하나 이상이 안된다고 생각하면됩니다.)

Relay는 -1에서 1 사이에서 출력되는 것 입니다.( 그이하나 이상이 안된다고 생각하면됩니다.)

Abs는 0 에서 1 사이가 출력되는 것 입니다.( 그이하나 이상이 안된다고 생각하면됩니다.)

 

'Unity > Shader Graph & Amplif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er graph 팁  (0) 2020.12.19
sign값을 이용한 포지션 이동  (0) 2020.11.18
툰 쉐이더 Amplify shader set  (0) 2020.11.02
Shader graph-input03  (0) 2020.07.12
Shader graph-input02  (0) 2020.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