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ge

_Name (“display name”, Range(min,max)) = number

 

_Brightness(“밝기”, Range(0,1)) = 0.5

   
 

_Name

 

변수명입니다.

 

한글 안되고, 띄워쓰기 안되고, 숫자로 시작 안되고, 특수문자 안되고,

 

내부 언어를 써도 안된다.

   
 

display name

 

엔진에서 순수한 글씨로 인식한다.

   
 

Range(min,max)

 

슬라이더 바를 만들겠다.

   
 

number

 

초기값을 넣는 부분

   

Float

_Name (“display name”,Float) = number

 

_test(“test”,Float) = 0.5

   
 

float 자라의 소수점을 입력받는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준다.

   
   

Color

_Name ("display name", Color )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_Testcolor("컬러",Color) = (1,1,1,1)

   
 

컬러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준다.

 

RGBA float4 받는다. 컬러 픽커를 만든다.

   

Vector

_Name ("display name", Vector )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_TestVecr("숫자방식을 입력",Vector) = (1,1,1,1)

   
 

float4 직접 받는 인터페이슬 만들수 있다.(정해진것이 아닌 내가 숫자를 넣어 값을 만드는것)

   

tex2D

_Name ("display name", 2D ) = "name"{options}

 

_Test2D("UV텍스쳐",2D) = "white" { }

   
 

float 계열로 분류되지 않는 sampler

 

텍스쳐는 UV 좌표와 함께 계산되어야 float4 출력될수 있기 때문에, 아직 UV 계산되지 않은 텍스쳐는 색상(float4)

 

나타낼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때까지는 sampler라고 부릅니다.

   
 

white black이나 gray 써도 된다.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자료(정종필저)

'Unity > Surface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xture  (0) 2020.05.16
CGPROGRAM03  (0) 2020.05.16
CGPROGRAM02  (0) 2020.05.16
CGPROGRAM01  (0) 2020.05.16
기초  (0) 2020.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