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ge |
_Name (“display name”, Range(min,max)) = number |
_Brightness(“밝기”, Range(0,1)) = 0.5 |
|
_Name |
|
변수명입니다. |
|
한글 안되고, 띄워쓰기 안되고, 숫자로 시작 안되고, 특수문자 안되고, |
|
내부 언어를 써도 안된다. |
|
display name |
|
엔진에서 순수한 글씨로 인식한다. |
|
Range(min,max) |
|
슬라이더 바를 만들겠다. |
|
number |
|
초기값을 넣는 부분 |
|
Float |
_Name (“display name”,Float) = number |
_test(“test”,Float) = 0.5 |
|
float은 한 자라의 소수점을 입력받는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준다. |
|
Color |
_Name ("display name", Color )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
_Testcolor("컬러",Color) = (1,1,1,1) |
|
컬러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준다. |
|
RGBA float4를 받는다. 컬러 픽커를 만든다. |
|
Vector |
_Name ("display name", Vector )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
_TestVecr("숫자방식을 입력",Vector) = (1,1,1,1) |
|
float4를 직접 받는 인터페이슬 만들수 있다.(정해진것이 아닌 내가 숫자를 넣어 값을 만드는것) |
|
tex2D |
_Name ("display name", 2D ) = "name"{options} |
_Test2D("UV텍스쳐",2D) = "white" { } |
|
float 계열로 분류되지 않는 sampler |
|
텍스쳐는 UV 좌표와 함께 계산되어야 float4로 출력될수 있기 때문에, 아직 UV와 계산되지 않은 텍스쳐는 색상(float4)로 |
|
나타낼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때까지는 sampler라고 부릅니다. |
|
white는 black이나 gray를 써도 된다. |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자료(정종필저)
'Unity > Surface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xture (0) | 2020.05.16 |
---|---|
CGPROGRAM03 (0) | 2020.05.16 |
CGPROGRAM02 (0) | 2020.05.16 |
CGPROGRAM01 (0) | 2020.05.16 |
기초 (0) | 2020.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