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madumpa/URP_StylizedLitShader

 

GitHub - madumpa/URP_StylizedLitShader: Madumpa's URP Stylized Lit Shader Repository

Madumpa's URP Stylized Lit Shader Repository. Contribute to madumpa/URP_StylizedLitShad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마둠파님의 스타일라이즈 셰이더가 참 괜찮더군요.

다만, HLSL기반이라 그런지 코드분석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아직도 뭐가뭔지...)

그러다가, 작은 부분에 욕심이 생기어서 마스크맵중에 B채널을 emission으로 사용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였습니다.

어차피 마스크맵중에서 RGBA중에서 R은 matellic고, A는 smoothness이고, G는 AO로 사용하는데... B채널을 emission전용으로 쓰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러저리 헤메다가 간단하게 코드하나를 추가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실제 개발에 사용될지는 알수없으나, 사용하게 되면 마둠파님한테 메일을 보내려고 합니다.

//color += emission; // 원본
color += emission.bbb*_EmissionColor.rgb;// B채널을 사용하기위한 추가사항	
return half4(color, alp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