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_ani : MonoBehaviour
{
    Animator m_Animator;

    void Start()
    {
        //오브젝트에 넣는부분
        m_Animator = gameObject.GetComponent<Animator>();
    }

    void Update()
    {
        //트러거에 원하는 키패드를 넣고. 애니메이션 트리거 이름을 넣음 된다.
        if (Input.GetKey(KeyCode.Keypad0))
        {
            
            m_Animator.SetTrigger("sliding");
        }

        if (Input.GetKey(KeyCode.Keypad1))
        {
            
            m_Animator.SetTrigger("fall");
        }

        if (Input.GetKey(KeyCode.Keypad2))
        {
            
            m_Animator.SetTrigger("catch");
        }

        if (Input.GetKey(KeyCode.Keypad3))
        {
            
            m_Animator.SetTrigger("kick");
        }

        if (Input.GetKey(KeyCode.Keypad4))
        {
            
            m_Animator.SetTrigger("win");
        }

        if (Input.GetKey(KeyCode.Keypad5))
        {
            
            m_Animator.SetTrigger("jump");
        }


    }
}

넘버키를 누르면 해당되는 애니메이션이 발동하도록 짠 스크립트 입니다.

Animator가 물론 존재해야한다.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릭터 랜덤 모션  (0) 2020.11.02
EditorWindow  (0) 2020.10.30
C# 기초 기억창고  (0) 2020.08.09
MiniPorfiler  (0) 2020.07.29
object rotate by tag  (0) 2020.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