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lean- 참, 거짓...(스위치이다.)

Color- 뭔말이 필요한가...

 

상수라고함.(어디에 쓰임있는지 아직모름..)

PI- 파이임..(3.1415926)

TAU- 파이에 2를 곱한 값.(6.28318530)

PHI- 황금비율(1.618034)

E- 지속적으로 무한으로 다가가는 (고라니TV 참고)
SQRT- 2의 제곱근 . 루트2

 

Integer -정수

Slider - float값을 기반으로 하는 최소최대치를 만든다.

Time-

Time- 1초마다 증가

SineTime- 싸인 그래프로 증가(1.6초면 1이 되고, 3.14초면 0이되고... -1)

CosineTime - 코싸인 그래프로 증가(1.6초면 0되고, 3.14초면 1이되고....-1)

DeltaTime - 프레임간에 시간차이를 매번 다르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여 일정하게 만드는것.

SmoothDelta - 델타타임을 좀더 부드러운 간격으로 만든것.

 

Vector(float, uv, vertex...)

vector를 통하여 빼거나 더할수도 있다.

 

Bitangent Vector

출처: http://rapapa.net/?p=2419

object 좌표계:  각 오브젝트의 local로 본 좌표계

world 좌표계: 월드를 중심으로 본 좌표계

view 좌표계: 카메라의 로컬에서 x,y는 그대로이나 z가 반대인 좌표계

tangent 좌표계: 탄젠트벡터(U=x), 비탄젠트(V=y), 노멀벡터(z) 오브젝트이 각 정점마다 탄젠트 좌표계가 존재.

 

Positon

 

Screen Position

(잘안되서 헤멤: UniversalRenderPipelineAsset에 OpaqueTexture가 체크되어야 하며, 가능하면 DepthTexture까지 둘다 체크하고 개발.)

 

Tangent vector

어디에 쓰임있는지 모르겠음..

 

 

UV

 

고라니TV  외에 여러 사이트에서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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