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머리를 굴려보고 여기저기 물어봐도 스폿 라이트로는 무거워서 해결이 안 된다고 판단이 됩니다.
실내이지만 바닥과 캐릭터만 가벼운 디렉트 라이트로 처리하여 실내에 그림자 구성해봅니다.
의외로 사람들이 그림자가 그다지 이상하다고 안 느끼는군요.
그럼 로우 퀄리티에서 좀 더 퀄리티 있게 보이게 하는 숙제가 남았네요. (배경 작업자가 포스트 프로세싱에 무게를 두고 제작하여 로우에서 포스트 프로세싱 없이는 너무 떨어져 보이는 문제가 있음.)


실내의 퀄리티 처리 방식이 이전 야외배경과 달라 라이트가 none일때 무시되는 예외적인 코드처리를 추가요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