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3dsmax를 키고 처리가 되지 않은 NPC LOD 처리중입니다.

별생각없이 그냥 스킨잡으려다가 SkinWrap이 기억에 소환됨. SkinWrap 오랜만에 써보는...

(SkinWrap은 하이폴리곤으로 스키닝된 오브젝트을 로우폴리곤에 똑같이 스킨을 할때 아주 유용합니다.

다시 스킨을 하지 않아도 스위치 몇가지만 누르면 스킨되는 좋은 기술이죠.)

 


바닥에 반사되는 Planaer reflection을 이용하여 부하도 많고 골치 아픈 SSR(Screen Space Relfection)기능을 OFF.

효과는 괜찮다고 하네요.

다만, 배경이 너무 뭐가 많아서 다 반사되서 반사되는걸 제한할듯한데... 방법을 궁리중..

(Planaer reflection은 말그대로 바닥반사를 사용하는데 이용되는 기능입니다. 유니티 HDRP에서 제공이되며,

URP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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