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인가부터 저사양 컴에서 게임 포퍼먼스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하여, 이를 보완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Texture를 절반으로 줄인다든지 해서 메모리 사이즈를 늘려보았지만, 역시 간단하게 해결될 상황이 아닙니다.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려고 했던 방법인데, 아무래도 그 방법을 써야 할거 같군요.
가능하면 HDRP의 Shader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서 개발하고 싶었으나, 물리기반 Shader가 무겁기 때문에 이를 가벼운 Unlit Shader로 스위칭 할 방법을 써야 겠습니다.
 
대략적인 모든 오브젝트를 Unilt Shader로 변경하고 테스트한 결과 역시나... 60프레임으로 안정적으로 돌아갑니다.
Vsync를 끄니깐 100프레임도 나오는군요. 역시나 안정적입니다.
 
문제는 이걸 적용하려면 모든 오브젝트를 스위칭 해줘야하는 작업을 해줘야하고,
unlit 기반으로도 퀄리티가 어느정도 만족되게 만들어야한다는 숙제가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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