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맵에서 이상하게 느린것 같은 느낌이든다는 의견이 있어서 조사중...
프로파일로 돌려보니 이상하게 낮아야 할 드로우콜이 높네요.
렌더독 돌려보고 메모리 체크하고... 뭔가 특별히 눈에 띄는게 없어요.
크게 변경 사항이 없었다면, 이럴때는 그림자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림자가 항상 많이 먹죠.
근데 딱히 이상한거 모르겠다...
그러다 저사양에서 이상한게 느껴졌습니다. 저사양에서 그림자 품질이 이렇게 떨어졌나?
확인해보니, shadowmask가 distance shadowmask로 되어있군요.


누가 또 실수로 바꿔놨구나...ㅎ...(제발....ㅠㅠ)
이걸로 드로우콜이 절반이 감소됨.

'업무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무일지<HairShader>  (0) 2022.12.21
업무일지<요상한 3dsmax>  (0) 2022.12.15
업무일지<배경퀄리티 업>  (0) 2022.11.30
업무일지 <LOD 스킨중>  (0) 2022.11.16
업무일지<실내 페이크 그림자처리>  (0) 2022.11.09